본문 바로가기
오래된 글/만화, 게임 노래들

천하무적 수라왕 슈라토 (천공전기 슈라토)

by [JELLYPO] 2014. 12. 20.




천하무적 수라왕 슈라토 / 천공전기 슈라토 / 천하무적 슈라트 등등의 제목으로 국내에 들어온 애니메이션

비디오판으로 처음 접하고 한참 후, 공중파에서 방영을 해서 또 열심히 챙겨 봤었다.

그리고 오랫동안 불교 TV에서 재방송에 재재방송들을 해줘서 좋았다.

인도신화를 차용한 스토리와 설정으로 불교의 윤회사상등이 녹아있는 만화여서 그랬던 것 같다.


자세한 내용들은 위키 참조.



비디오판 오프닝 





KBS 판 오프닝 <천하무적 슈라트>




천공팔왕은 다들 훈훈했고 캐릭터 하나하나 매력이 있었다.






슈라토와 가이의 관계가 너무 노린 듯했지만 거부감 따위는 없었다.

가이가 잘생겼으니까!! 가이만 많이 나온다면 무슨 스토리가 되든 상관없었던 당시의 마음..... =_=

공중파로 방영된 본편 외에 그 이후의 내용을 담은 OVA가 6편짜리로 일본에서 발매되었다. (한국엔 미방영)

(거기에선 기억을 잃고 여리여리한 포스를 풍기는 가이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