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65일의 하루

본가 만두전골 전문점, 시흥 물왕저수지 주변 맛집

by [JELLYPO] 2024. 3. 2.

잊지말자, 맛집.

 

시흥에 사는 지인집에 놀러갔다가 동네 주민이 강추하는 맛집에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2024년 3월 1일에 먹은 아주 따끈따끈한 기록.

 

워낙 사람이 몰리는 곳이라고해서 최대한 기다리지 않으려고 브레이크타임이 끝나고 저녁장사를 시작하는 오후 5시에 맞춰서 갔는데도 이미 차가 한가득있더라고요.

본가 건물과 입구쪽 모습

 

체인점 없이 본점영업만 하는 맛집이라고~~

원래 작은 건물 하나로 시작했는데 장사가 너무 잘 되어서 지금은 주변 건물과 땅을 사서 건물을 넓혔다네요.

옆에 있는 건물에서 만두를 직접 만들고 그걸로 장사를 한다고요. 옆에 본카페가 있는데 본가에서 식사한 분들이 영수증을 가지고 카페에 가면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위치 :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811번길 33 (물왕저수지 근처)
전화 : 031-483-0201
영업시간 : 10:10 ~ 20:50, 15:00~17:00 중간 휴식 시간, 19:50 마지막 주문 시간

 

 

영업 정보

 

 

 

입구에 들어가면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스르르 지나서 바로 안으로 고고!

 

 

진짜 오후 5시 딱 맞춰서 갔는데도 이미 1층은 꽉 차서 2층으로 안내받아서 들어갔습니다.

3분의 1정도만 채워져 있어서 자리가 빈쪽으로 사진을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사진을 찍어서 다행이었어요.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는동안 진짜 2층도 대부분 채워지더라고요.

인기가 실감나면서 음식이 넘 기대되었습니다.

 

기본 소스와 김치같은 밑반찬은 셀프이고 포장을 위한 용기와 봉투들도 모두 스스로 담아가야 하는 구조였습니다.

직원분들은 음식을 서빙해주시고 계산과 관련된 안내 정도만 해 주시고 나머지는 모두 스스로하는 분위깁니다.

 

 

자리에 앉아서 테이블에 있는 기계로 주문하고 바로 결재까지 하는 방식입니다.

포장도 자리에서 주문할 수 있네요.

주문하기

 

만두 전골은 얼큰육수전골과 야채육수전골 두종류인데 이번에는 얼큰육수전골로 주문했습니다.

엄청 매운 것이 아니라 맑은 김치국 먹는 정도라서 매운것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걱정이 되면 야채육수로 고르는 것이 안전하겠지요. 육수가 넘 맛있어서 어떤 맛이든 괜찮을 것 같아요.

 

 

만두가 정말 특이했습니다.

우선 만두 크기가 아주 컸는데 겉의 만두피가 없이 만두소만 뭉쳐놓은 것 같은 모양이었습니다.

김치만두와 고기만두 반반으로 시겼더니 둘 다 맛볼 수 있어서 좋네요.

 

전골 속에 들어가서도 뭉친 만두가 풀어지지 않고 모양을 유지하는 것이 신기했어요. 

이것이 노하우고 이집의 특색이겠지요~

 

얼큰 만두 전골

 

 

 

요건 만두닭강정.

전골에 들어가는 것과 똑같은 야채만두가 닭강정과 함께 양념이 뭍혀져있는 넘나 맛있는 요리였습니다.

 

 

 

 

깨끗하게 먹어치웠습니다.ㅎㅎㅎ

날씨가 싸늘한 날에 먹어서인지 더욱 속이 따뜻해지고 든든하네요. 속도 편안해서 만족스러운 외식이었어요.

테이크아웃도 주문해서 잘 챙겨나왔네요.

 

허겁지겁먹고나서 주위를 둘러보니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이 식사하시고 있었습니다.

가족 단위로 많이 오셨고 어르신부터 어린아이까지 모두가 맛있게 먹는 모습에 정말 찐맛집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저희 일행도 다들 포장해서 들고나왔는데 우리만이 아니라 나오는  모든 사람들이 진짜 다들 한손에 포장한 음식을 들고 가시더라고요. ㅋㅋㅋㅋㅋ

한 번 먹을 것으로는 만족할 수 없다는 그 마음이 모두가 동일했던 것인가 봅니다.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먹으러 오고 싶습니다.

조금 여유있게 와서 식사하고 물왕저수지를 산책하고 카페도 들려서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 같아요.

 

 

 

직접 오지 않아도 먹을 수 있는 방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두전골과 만두를 주문할 수 있으니 먹고싶을 때 주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bonga0202

 

본가만두전골전문점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시흥시 물왕저수지 본가 만두전골전문점입니다.

smartstore.naver.com

 

'365일의 하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시] THE GREATEST MOMENT, 김창열, 이우환 전시  (0) 2024.02.18
비노탭시에나 맛집탐방  (1) 2024.02.13
판교 현백, 더 시에나 라이프  (1) 2023.08.23
도자기가 왔다!  (0) 2023.08.23
곤지암 도자기 체험  (0) 2023.08.04